티스토리 뷰

기존의 구글 애드센스의 하나의 페이지당 최대 광고 개수는 콘텐츠형 3개, 링크형 3개, 검색창 2개로 총 8개까지 가능했습니다. 최근 이 제한이 풀린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초보자 안내에서 나와 있는 Google 정책 준수 안내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에 참여하여 계정을 양호한 상태로 운영하려면 프로그램 정책을 숙지하여 준수해야 합니다. 아래에 일부 정책을 정리해 놓았지만 이는 간단한 개요일 뿐이니 반드시 전체 정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자신의 사이트에 게시된 광고를 직접 클릭하지 마십시오.
2.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지 마십시오.
3.사이트에 성인용 콘텐츠, 폭력적이거나 과도한 욕설, 약물(주류 및 담배 포함), 저작권으로 보호된 자료의 무단 사용 등 금지된 콘텐츠를 게시하지 마십시오.
4.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하지 마십시오.
5.Google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
6.사용자에게 우수한 이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7.한 페이지에 콘텐츠보다 많은 광고를 게재하지 마십시오.
8.광고와 관련성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광고 가까운 곳에 이미지를 배치하지 마십시오. 

7. 부분에 보면 콘텐츠보다 많은 광고를 게재하지 말라고 합니다. 이는 콘텐츠의 양이 많다면 기존 8개의 광고 개수를 초과할 수 있다는 내용은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링크형이나 검색창이 아닌 콘텐츠형으로 광고를 채울수 있다는 점이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가이드라인 페이지에서도 광고의 개수에 대해서는 규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콘텐츠를 초과하지 말라는 말 뿐입니다. 하지만 분명 의심이 가는 내용이 있긴 합니다. 도대체 어느정도 양의 콘텐츠를 말하는 것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저 또한 링크형 광고의 수익이 미미하여 콘텐츠형으로 모두 바꾸고 싶지만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기에 변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괜히 광고를 추가하거나 변경해서 정책 위반 메일을 받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조금 더 지켜보면서 애드센스측에서 확시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시기를 기다려보려 합니다. 몇달 정도 기다려보면 이로 인해 경고나 정지를 받았다는 글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조금의 욕심으로 인해 화를 부르지 않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무엇보다 안전한게 좋으니깐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