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생활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설정하기

개구리뒷다리 2016. 12. 23. 05:00

요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나와서 이클립스로 개발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클립스에 익숙한 사람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예전 자료기는 하나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개발환경을 셋팅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먼저 이클립스를 내려받아 주어야합니다. 이클립스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받아으시면 됩니다. 2016년 12월 현재 최신버전은 neon버전이네요!

http://www.eclipse.org/downloads/

이클립스는 별도의 설치 절차없이 그냥 압축을 해제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이클립스를 실행했다면 상단 메뉴들 중에서 [Help] -> [Install New Software...] 메뉴를 차례로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오른쪽 상단의 [Add...]버튼을 눌러준다음 Location에 아래 링크를 입력해 줍니다. Name은 편한대로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링크 텍스트.txt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

위 그림에서 [OK]버튼을 눌러주면 Developer Tools 라는 항목이 생성이됩니다. 이 항목을 체크한다음 마법사를 [Next]를 눌러 마법사를 끝까지 진행하면 됩니다. 진행이 완료되면 이클립스를 재실행하라는 메시지가 뜨면 재실행해주면 되고, 안드로이드 sdk를 설정하는 화면이 뜨는데 다음을 참고하면됩니다.

안드로이드 sdk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

위 사이트로 접속하여 중간쯤에 보면 [다운로드 옵션]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해 줍니다.

아래 그림에서 윈도우용 버전을 클릭하여 실행해 주면 됩니다. 설치시에 안드로이드 sdk 설치 경로가 나옵니다. 이 경로를 본인이 원하는 경로로 설정한 다음 이클립스에서 sdk 경로를 설치한 경로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 후에는 이클립스에서 [Window] -> [Android SDK Manager]를 선택하여 본인이 작업할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하여 오른쪽의 [Install packages...] 버튼을 선택하여 설치해 주면됩니다.

 설치시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본인이 원하는 프로젝트를 생성하여 작업을 시작하면 됩니다.

2016/12/22 - [IT 생활] - your sdk location contains non-ascii characters - 오류 해결방법

이상 이클립스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설정 방법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