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클립스+자바를 이용하여 서블릿을 이용한 웹프로젝트를 만들어 작업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의 모든 jsp 파일에서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며, 보통 잘 되다가 프로젝트를 인포트 하는 경우 자주 보이는 오류 메시지 입니다. 이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The superclass javax.servlet.http.HttpServlet was not found on the Java

먼저 오류가 발생하는 프로젝트를 마우스 우클릭 한 다음 [Build Path] -> [Configure Build Path...]버튼을 차례대로 눌러 줍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제가 임포트한 프로젝트명을 우클릭한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이 뜨면 오른쪽 화면에서 탭중에 "Libraries"을 선택해 준 다음 [Add Libary...]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중간쯤에 보이는 "Server Runtime" 항목을 선택해 준다음 [Next] 버튼을 선택해 줍니다.

그 후 본인이 설치한 아파치 톰캣 웹서버를 선택해 준 다음 [Finish] 버튼을 눌러주고 아래 창에서 [Aplly] -> [OK]를 차례대로 눌러주면 로딩 과정을 거치고 오류 메시지가 사라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끔 발견하는 이클립스 서블릿 오류지만 매번 찾아보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클립스+자바에서 javax.servlet.http.HttpServlet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