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앱 배포 및 관리시 앱 버전을 관리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클립스로 개발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의 개발에 뭔가 차이점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먼저 자바 코드로 앱 버전 정보를 가져오는 구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versionCode를 가져오는 코드 입니다.

 
 PackageInfo pInfo =null;

 try
 {
    pInfo = a.getPackageManager().getPackageInfo(PKG_NAME, PackageManager.GET_META_DATA);
 }
 catch (Exception e){}

 return pInfo.versionCode;


위 코드를 처음에는 아마 1이 출력 될것입니다. 하지만 버전명을 수정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버전명이 1부터 시작되지 않고 1000부터 시작 한다거나 할때는 수정해 주어야 할것입니다. 전에 이클립스에서 수정하는 방법은 AndroidManifest.xml 파일을 수정하면 되었습니다. 젤 윗부분에 아래 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test"
    android:versionCode="22"
    android:versionName="22"
    >


 

이렇게 두고 버전 코드를 출력하면 22가 출력됩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위 코드로 변경이 안되더군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versionCode와 versionName를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app부분을 마우스 우클릭 후 "open Module Settings"를 선택해 줍니다.

 

그 후 왼쪽 메뉴에서 "app"을 선택하고 오른쪽 화면 탭에서 "Flavors"탭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쯤에보면 버전코드와 네임을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수정한 후 "OK"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제가 알고 있는게 틀릴수도 있지만 앱 버전을 수정하고 출력하는데에는 문제가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이상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앱 버전 정보 가져오기_versionCode, versionName 출력 후기였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