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혹 PPT, Excel, Word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쓰면 일일이 설치해야하고 설치 과정에서 광고만 잔득 설치 되는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간단하게 클릭 몇번으로 바꿀 수 있는 사이트가 있네요. 왕 편리합니다.

https://smallpdf.com/

 

위의 링크로 접속하면 됩니다. 여러 종류의 형식들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제공해 줍니다.

반대로 PDF를 PPT, Excel, Word파일로도 변환할 수 있네요. (저는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

원하시는 변환 형태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저도 모두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변환이 잘 되네요.

제가 사용해 보았을때 시간당 2번 정도 이후에는 금전을 요구합니다.

그렇다고 일일이 컴퓨터들 마다 돌아다니면서 2번씩 변환 하기에는 너무 불편합니다.

 


2번 변환 후  [도구] -> [인터넷 옵션](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 에서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O)]을 삭제하면 다시 2번을 변환 할 수 있더라구요!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한시간을 기다리는것, 유료 회원으로 가입하는것 보다는 충분한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크롬이에서도 브라우저 속성에서 쿠키 파일을 삭제 해주시면 됩니다. 크롬에서는 [설정] -> [고급 설정 표시]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에서 [쿠키, 기타 사이트 및 플러그인 데이터] 를 체크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이어 폭스는 저도 설치 해둔게 없어서 메뉴 위치를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겠네요. 아무튼 브라우저 설정 쪽에서 쿠키 데이터만 삭제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PDF 변환 기록 횟수를 사용자의 컴퓨터의 쿠키에 정보를 저장하고 있나봅니다.

언제까지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이 방법으로 여러번 워드나 엑셀, PPT 파일을 PDF 파일 변환에 성공했습니다.

여러번 변환이 되지 않더라도 유용한 사이트임은 틀림 없으니 [즐겨찾기]에 추가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이 방법 이외에도 현재 보이는 화면을 pdf로 인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에 관계 없이 변환이 가능합니다.

2016/09/24 - [IT 생활] - [윈도우] pdf 인쇄 - Hansoft PDF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